하드웨어와의 호환성, 시스템 손상 또는 설치된 프로그램과의 충돌 및 악성코드로 인해 발생된 증상일 것으로 예상되나 더 정확한 원인 파악 및 문제 해결을 위해 다음의 점검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.
작업 방법 1. 하드웨어 드라이버 업데이트
PC 제조사 및 모든 하드웨어 장치(ex : 칩셋, 그래픽카드, 네트워크 랜카드, 사운드 카드 등)의 제조사 홈페이지/고객센터 등을 통해서, 각 장치가 Windows 10 에 정상적으로 호환이 가능한지 확인을 진행하고, Windows 10 에 호환이 가능할 경우에는 Windows 10 용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.
(기존에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더라도,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공되는 최신 드라이버로 다시 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)
작업 방법 2. Windows 구성요소저장소에서 파일 손상 여부 확인
- 화면의 왼쪽 하단 모서리의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여 “명령 프롬프트(관리자)” 클릭 합니다. (단축키 : Windows Key + X)
- 아래 명령어 입력 후 엔터 합니다. (입력이 어려운 경우 복사 후 명령 프롬프트 창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붙여 넣기 클릭 합니다)
Dism /online /cleanup-image /restorehealth - PC에 따라 완료되는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.
- 이 후 다음 명령을 이용하여 시스템 검사를 시도 합니다.
sfc /scannow - 시스템 파일에 문제가 있는지를 탐색하며, 복구가 가능한 부분은 복구가 진행이 됩니다.
- 검사가 100% 완료가 되면, 결과 메시지를 확인합니다.
작업 방법 3. 클린부팅
- Windows Vista, Windows 7 또는 Windows 8, 8.1 에서 클린 부팅을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(Windows 8, 8.1에 관한 내용을 Windows 10 에 그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. )
http://support.microsoft.com/kb/929135/ko
Windows에서 클린 부팅하는 방법 - Microsoft 지원
관리자 권한으로 컴퓨터에 로그인합니다. 계정에 관리자 권한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Windows에서 로컬 사용자 또는 관리자 계정 만들기 를 참조하여 계정에 관리자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
support.microsoft.com
또 다른 방법
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폴더나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멈춤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.
-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.
- 바탕화면에서 폴더나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"속성"을 클릭합니다.
- "일반" 탭에서 "고급" 버튼을 클릭합니다.
- "고급" 대화 상자에서 "보안" 탭을 클릭합니다.
- "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" 목록에서 "Administrators"를 선택합니다.
- "권한" 목록에서 "전체 제어"를 선택합니다.
- "확인" 버튼을 두 번 클릭합니다.
위의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.
- 바탕화면의 폴더나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생성합니다.
- 컴퓨터에 설치된 타사 프로그램 중 문제를 일으키는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.
- Windows 10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.
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Microsoft 지원에 문의하세요.
'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Windows 10 기능 업데이트 1703 반복적 실패 해결방법 (0) | 2023.08.01 |
---|---|
하드디스크 비정상적인 공간 부족 해결방법 (0) | 2023.08.01 |
윈도우 10 설치시 오류코드 0x80072F8F-0x20000 해결방법 (0) | 2023.08.01 |
windows 10 잠금설정 해제하고 싶어요..! (0) | 2023.08.01 |
윈도우10 단계별 새로 설치(클린설치) 방법 (0) | 2023.08.01 |
댓글